미얀마 달라섬학교에서 온 소식 > 뉴스앤이슈

본문 바로가기

미얀마 달라섬학교에서 온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20-02-27 09:37

본문

 

오늘 저는 월드채널미얀마 학교에 다니는 여학생인 May Thet Eain Mhu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May Thet Eain Mhu

 

이 여학생의 아버지는 작년에 돌아가셨습니다. 아버지께서 살아계셨을 때, 안타깝게도 그는 일보다는 술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아버지라는 존재가 아이들에게 가장 안전한 벽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홀로 되신 어머니께서는 일을 하실 수 없기 때문에, 이 여학생의 삼촌들이 가족을 부양하게 됐습니다. 듣기로는, 어머니께서 건강이 좋지 않으시고, 몸이 약하셔서 매일 일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메이테 에인 음후(May Thet Eain Mhu)는 이 집안의 장녀이자, 두 명의 남동생이 있습니다. 이 두 남동생 모두 수련을 위해 수도원으로 보내졌습니다. 그녀의 일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Daily Life(일상)

 

이 여학생은 거의 매일 아침마다, 새벽 5시에, 때때로는 더 일찍 일어납니다. 그리고 수도원에 가서 아침식사를 준비하는 것을 돕습니다. 수도원의 사람들과 함께 아침을 먹고 설거지하는 것을 돕습니다. 주중엔 월드채널 학교의 아침 수업에 참석합니다. 주말 아침엔 친구들 집에 놀러가서 함께 놀곤 합니다. 가끔씩은 남동생들의 옷들을 세탁하고 다림질을 해주기도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학생은 학습에 있어서 그다지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항상 밝게 웃는 얼굴을 가진 이 친구를 좋아하는 반 친구들이 많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선생님들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든 없든, 이 친구는 일단 먼저 웃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에 질문에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이 친구의 수업과 학습을 돕기로 했습니다. 하여,  이 친구 또한 다른 학생들처럼 점차 잘 되기를 바랍니다.

학교 수업이 끝난 후엔 집에 가서 청소하고 어머니를 돕습니다.

 

월드채널 학교 입학까지의 과정

 

이 친구의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기 훨씬 전에, 이 친구는 제 부모님께서 운영하시는 가게의 손님들 중 하나였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저희 반에 대해 얼추 알게 됐고, 입학하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이 친구는 어머니의 허락을 받고 월드채널 학교에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이 친구는 학교 근처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이미 학교의 다른 학생들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여 그들에게 스스럼없이 학교 시간이나, 여러가지 활동들에 함께 참여 할 수 있는지 없는지 묻기도 하였습니다.

학교 입학 전후

 

이 친구는 작년 10월 초에 학교에 입학을 하였습니다. 물론 5개월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주지는 못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교육에 약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을 하면서 계속 도전하고 있습니다. 우선 기말고사가 코 앞에 놓여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시험 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보충 수업 및 학습은 다가오는 여름에 시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May Thet Eain Mhu와 같은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를 만들어 준 월드채널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이 친구의 사진을 몇 장 첨부드립니다.

 
94629fbc6f52f4e6e7f703b70438e85b_1592875

① 게임 사진 : 반 친구들과 조각그림 퍼즐을 하고 있습니다

② 새해 사진 : 새해를 기념하기 위해 찍은 사진입니다.

③ 월드채널 티셔츠 : 입학을 위해 월드채널 로고가 있는 티셔츠를 입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④ 타자 연습 : 이 친구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싶다면,

     수업을 잘 공부하세요" 라는 말은 이 친구의 학습 동기부여에 큰 힘이 됩니다.

⑤ 친구와 함께 : 눈이 오는 2월의 아침에 찍은 사진입니다. 이 친구는 빨간 티셔츠를 입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instagram facebook blog youtube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소 : (06949)서울특별시 동작구 등용로 17, 유림빌딩 2층(상도동 363-111)   비영리사단법인 : 108-82-07827   상임대표 : 김동명
전화 : 1566-8550  /  02)824-0056   팩스 : 02-813-0056   이메일 : koshine1004@naver.com / wcsf@hanmail.net
Copyright ⓒ 2020 월드채널.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상단이동